Loading...

정보마당

The Honam Mathematical Society

  >   정보마당   >   학회소식 및 공지

학회소식 및 공지

제목 2021년도 호남수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마치며
작성자 총무 등록일 2021-07-12
이메일 hms@jnu.ac.kr
안녕하세요.
 
절묘하게 장마도 코로나도 피하여 고즈넉한 무주리조트에서 학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이제야 마음을 놓으면서 우선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. 학술지를 온라인출판으로 전환하고 홈페이지도 통합하여 시스템적으로도 원활하게 되었고 재정적으로도 부담이 줄어들었습니다만 그래도 한번 큰 장을 벌여보자는 생각으로 덜컥 리조트를 예약했지만 걱정은 많았습니다.
 
기본적인 지출이 있으니 최소한 등록자가 70명은 되어야 할 텐데 그 외진 곳까지 50명도 안 올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으니까요. 하루에도 몇 번씩 사전등록자를 세면서 마음을 졸였습니다. 다행히 충남대 이건희교 수 연구팀과 성균관대 임용도 교수 연구팀이 여름세미나로 함께 해주시기로 해서 critical mass를 넘을 수 있었고 그 이후에는 외부에서도 많은 참가가 있어서 사전등록만 106명, 현장등록이 30여명, 동반가족 포함하면 근 180명이 함께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.
 
강성모 총무이사가 정말 많이 수고하셨습니다. 마지막 결재시스템 조차 회사사정으로 완성되지 않다가 몇 번이나 재촉하여 하루 전에야 온라인으로 구축되었습니다. 비싼 등록비에 욕되지 않게 행사준비도 최선을 다 했고 특히 뷔페식단도 최고로 준비했습니다. 혹시나 부족한 점이나 미비한 점이 있었다면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. 다시 한 번 학회준비 및 운영을 위하여 수고하신 총무이사 뿐만 아니라 모든 임원들, 학생들께 감사드립니다.
 
회원들의 발표가 부족하다는 지적은 옳은 말씀입니다. 그래도 우리끼리 만의 잔치는 지양하고 싶습니다. 내년의 학회는 가능하면 국제학회로 하고 각 분과별로 많은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장소도, 지역학회와 연합할 것인지도 천천히 논의해 보겠습니다. 회원님들도 좋은 의견 보내주시면 적극 수용하겠습니다.
 
바쁘신 가운데도 무주까지 직접 찾아오셔서 학회를 더 빛나게 해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 우리들의 조그만 노력들이 결국에는 학회의 큰 성장에 밑거름이 되리라 믿습니다.
역병이 다시 창궐하니 걱정입니다. 장마에 건강 유의하시고 방학 중 좋은 연구 성과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.
 
호남수학회장 곽민규 드림
 
추신: 1. 학회홈페이지(http://honammath.or.kr/)에서 “정보마당” ==> “사진갤러리”에서 2021년도 호남수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사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.
2. 새로이 개편된 학회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안 하신 회원님은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.
첨부파일